7 0 0 0 0 0 4일전 0

[스포츠 부티크 e매거진] 스포츠에 미치다 - 24년 10월호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 금 손기정 국적 논란

이번 호 커버스토리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일제 때 선조 국적은 ‘일본’이다”고 한 발언으로 불거진 일제강점하 조선인 국적 논란 관련해서 1936년 베를린 하계올림픽 마라톤 경기에 일본 대표로 출전하여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한 손기정 선수와 남승룡 선수의 국적 문제를 심층적으로 다뤘습니다. 화제의 선수로 두 팔이 없음에도 장애인 양궁 선수로 2024 파리 패럴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인도의 여자 양궁 선수 ‘시탈 데비’를 소개합니다. 10월의 스포츠 역사로서 스포츠 이온 음료의 대명사 ‘게토레이’의 탄생과 브랜드명에 얽힌 이야기를 싣고, 스포츠 콘텐츠로서는 한때 잘 나가던 여자 육상선수 레일라가 교도소에서 출소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시력을 잃어가는 남자 청년 육상 선수 야..
이번 호 커버스토리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일제 때 선조 국적은 ‘일본’이다”고 한 발언으로 불거진 일제강점하 조선인 국적 논란 관련해서 1936년 베를린 하계올림픽 마라톤 경기에 일본 대표로 출전하여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한 손기정 선수와 남승룡 선수의 국적 문제를 심층적으로 다뤘습니다.

화제의 선수로 두 팔이 없음에도 장애인 양궁 선수로 2024 파리 패럴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인도의 여자 양궁 선수 ‘시탈 데비’를 소개합니다. 10월의 스포츠 역사로서 스포츠 이온 음료의 대명사 ‘게토레이’의 탄생과 브랜드명에 얽힌 이야기를 싣고, 스포츠 콘텐츠로서는 한때 잘 나가던 여자 육상선수 레일라가 교도소에서 출소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시력을 잃어가는 남자 청년 육상 선수 야닉을 만나 그의 가이드가 되는 과정을 그린 프랑스 영화 ‘일직선’(LA LIGNE DROITE)을 소개합니다.

전자책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기사 본문에서 관련 영상과 자료 보기의 아웃링크를 게시해 독자가 입체적으로 사안을 이해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스포츠문화법정책연구소(소장 장달영 변호사)는 한국 스포츠와 문화의 법제도적 발전을 지향하여 국내외 스포츠와 문화 분야 사건과 이슈를 법정책적 관점에서 분석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합니다.

아울러 산업적 측면에서 한국 스포츠와 문화를 이해하고 산업 발전에 유용할 만한 독특한 연구를 하고 관련 보고서를 펴내고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